StringBuilder로 문자열 처리를 빠르게

Posted by 나에요임마
2017. 10. 11. 09:22 Program/C#

StringBuilder 객체는 string과 마찬가지로 문자열을 담는 역할을 하지만, 차이점이 있습니다. 그것은 문자열을 수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. 이러한 특성을 C#에서는 mutable이라고 합니다.

StringBuilder 객체 정의하기

StringBuilder 객체를 정의할 때에도 문자열의 내용을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.

StringBuilder 변수_이름 = new StringBuilder(문자열_내용);

위 형식을 구성하는 요소들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습니다.

구성 요소

설명

변수_이름

StringBuilder 객체의 이름을 정합니다.

문자열_내용

StringBuilder 객체가 보유할 문자열의 내용을 기입합니다.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1. 따옴표(") + 문자열 내용 + 따옴표(")

(예) StringBuidler greeting = new StringBuilder("Hello.");

2. string 변수의 이름

(예) string str = "Hello.";

StringBuidler greeting = new StringBuilder(str);

3. 그 외 여러가지들이 있습니다. 다음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http://msdn.microsoft.com/en-us/library/system.text.stringbuilder.aspx

StringBuilder로 할 수 있는 작업들

StringBuilder는 문자열의 내용을 수정하는 메소드들을 제공합니다. 이들을 다음 표로 정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원하는 작업

StringBuilder가 제공하는

필드 또는 메소드

사용 예

출력 결과

새로운 문자열을 뒤에 추가한다.

StringBuilder Append(string value)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"Super");

strBldr.Append(" Star"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Super Star

(해설: "Super" 뒤에 " Star"가 추가되어 "Super Star"가 됩니다.)

중간에 문자열을 삽입한다.

StringBuilder Insert(

int index, // 이 위치에

string value) // 를 삽입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"Super Star");

strBldr.Insert(6, "Real "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Super Real Star

(해설: 현재 문자열의 6번째 위치는 두번째 S이고, 이 위치부터 문자열 "Real "이 삽입됩니다.)

현재 문자열의 일부를 지운다.

StringBuilder Remove(

int startIndex, // 이 위치부터

int length) // length개의 문자들을 제거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"Super Star");

strBldr.Remove(3, 5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Supar

문자열의 일부를 다른 것으로 대체한다.

StringBuilder Replace(

char oldChar, // 를

char newChar) // 로 교체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"Super Star");

strBldr.Replace('S', 's'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super star

StringBuilder Replace(

string oldValue, // 를

string newValue) // 로 교체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

"One little, two little Indians");

strBldr.Replace("little", "big"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One big, two big Indians

StringBuilder Replace(

char oldChar, // 를

char newChar, // 로 교체

int startIndex, // 교체 범위의 시작 위치

int count) // startIndex ~ startIndex + count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

"One little, two little Indians");

strBldr.Replace('l', 'L', 0, 8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One Little, two little Indians

StringBuilder Replace(

string oldValue, // 를

string newValue, // 로 교체

int startIndex, // 교체 범위의 시작 위치

int count) // startIndex ~ startIndex + count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

"One little, two little Indians");

strBldr.Replace("little", "big", 15, 10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One little, two big Indians

StringBuilder 객체를 string 형으로 바꾼다.

string ToString()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"Hello."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Hello.

형식에 맞춘 문자열을 추가하고 싶다.

AppendFormat(

string format,

params Object[] args)

string name1 = "Park", name2 = "Son";

StringBuilder strBldr

= new StringBuilder(

"One little, two little Indians");

strBldr.AppendFormat(

"\nTheir names: {0}, {1}",

name1, name2

);

Console.WriteLine(strBldr.ToString());

One little, two little Indians
Their names: Park, Son

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class StBuilder
 
{
 
        public static void Main()
 
        {
 
            StringBuilder sb = new StringBuilder("Hello"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문자열 {0}", sb);
 
 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//capacity - 객체의 용량 반환, 50으로 설정해도 자동으로 64로 됨
 
            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해시코드 : {0}, 전체공간 : {1}, 문자열 길이:{2} ", sb.GetHashCode(), sb.Capacity, sb.Length);
 
 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sb.Append("World!!~!~!~~!!!"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문자열 {0}", sb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해시코드 : {0}, 전체공간 : {1}, 문자열 길이:{2} ", sb.GetHashCode(), sb.Capacity, sb.Length);
 
  
 
            sb.EnsureCapacity(50);
 
            //string 객체를 배열처럼 다룰수도 있음
 
            sb[0] = 'Y';
 
            sb[6] = 'p';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h-y, y-p 변경 : {0}", sb.ToString());   //전체 문자열
 
            Console.WriteLine("해시코드 : {0}, 전체공간 : {1}, 문자열 길이:{2}, 최대 가능 공간 : {3} ", sb.GetHashCode(), sb.Capacity, sb.Length, sb.MaxCapacity);
 
        }
 
}


1. 일반적인 사용법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using System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Diagnostics;
 
class Program
{
    static void Main()
    {
 // 1.
 // Declare a new StringBuilder.
 StringBuilder builder = new StringBuilder();
 
 // 2.
 builder.Append("The list starts here:");
 
 // 3.
 builder.AppendLine();
 
 // 4.
 builder.Append("1 cat").AppendLine();
 
 // 5.
 // Get a reference to the StringBuilder's buffer content.
 string innerString = builder.ToString();
 
 // Display with Debug.
 Debug.WriteLine(innerString);
    }
}

 

2. 교체 및 삽입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using System;
using System.Text;
 
class Program
{
    static void Main()
    {
 StringBuilder builder = new StringBuilder(
     "This is an example string that is an example.");
 builder.Replace("an", "the"); // Replaces 'an' with 'the'.
 Console.WriteLine(builder.ToString());
 Console.ReadLine();
    }
}

 

3. 루프 foreach 사용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using System;
using System.Text;
 
class Program
{
    static void Main()
    {
 string[] items = { "Cat", "Dog", "Celebrity" };
 
 StringBuilder builder2 = new StringBuilder(
     "These items are required:").AppendLine();
 
 foreach (string item in items)
 {
     builder2.Append(item).AppendLine();
 }
 Console.WriteLine(builder2.ToString());
 Console.ReadLine();
    }
}

 

4. 많은 스트링 빌더 사용시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using System;
using System.Text;
 
class Program
{
    static string[] _items = new string[]
    {
 "cat",
 "dog",
 "giraffe"
    };
 
    /// <summary>
    /// Append to a new StringBuilder and return it as a string.
    /// </summary>
    static string A1()
    {
 StringBuilder b = new StringBuilder();
 foreach (string item in _items)
 {
     b.AppendLine(item);
 }
 return b.ToString();
    }
 
    static void Main()
    {
 // Called in loop.
 A1();
    }
}


'Program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Delegate와 Event의 이해(2)  (0) 2017.12.10
Delegate와 Event의 이해(1)  (0) 2017.12.10
Invoke() 이쁘게쓰기!  (0) 2017.10.11
시리얼통신  (1) 2017.10.02
추상화클래스와 인터페이스의 용도, 차이점, 공통점  (0) 2017.09.19